불가리아 – 30년 전 스페인처럼..?

최근 불가리아 여행을 가기 전에, 저는 그 나라에 대한 전반적인 정보를 찾기 위해 인터넷을 검색하고 있었습니다. 저는 부동산 웹사이트에서 불가리아가 30년 전 스페인과 같다고 주장하는 선을 우연히 발견했습니다. 그것이 나를 생각하게 했습니다.

제가 10대 초반이었을 때 저는 여름마다 남동생과 부모님과 함께 유럽을 여행했습니다. 우리는 어디로 갈 것인지에 대한 명확한 계획 없이 출발할 것입니다. 그러나 우리가 언제 돌아올지에 대한 대략적인 생각은 기본적으로 마지막 파운드 지폐까지 떨어졌을 때였습니다!

우리는 깔끔한 호텔 침대와 룸서비스와 같은 오늘날의 노련한 여행자들로서 저나 제 아이들이 당연하게 여기는 호화로움을 누리지 못했습니다. 우리는 캠핑 장비와 옷들을 높게 쌓아 올린, 덧씌워진 지붕 선반을 가지고 있거나, 아니면 그 여름에 조금만 더 나아졌다면, 우리는 중고 카라반을 낡은 차의 뒤쪽에 걸었습니다. 아빠가 다시 출근하는 동안 캐러밴은 항상 우리를 설득하기 위해 우리가 돌아올 때 팔렸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어느 여름, 아버지가 두 대의 빵 밴을 기발하게 용접해서 캠핑카로 만들었을 때를 생생히 기억합니다. 하지만 정말 영리한 점은, 캠프장에 도착했을 때, 뒤쪽 구역이 미끄러져 나갔다는 것입니다. 두 명의 멋진 70대 청소년들의 길거리 신용에 그다지 좋지는 않지만 두 배의 생활 및 수면 공간을 제공하기 위해 – 우리는 확실히 재미있게 놀았습니다.

제 요점은, 우리는 프랑스, 이탈리아, 그리고 스페인의 가장 전통적이고 토착적인 지역들을 보고 경험했다는 것입니다.

그렇다면 불가리아는 30년 전 스페인과 같은 건가요? 음, 제 겸손한 생각으로는 그렇습니다, 여러 가지로…

예를 들어, 스페인의 도로는 단순한 이중 차로였고, 관리가 제대로 되지 않았으며, 드물었습니다. 올해까지만 해도 불가리아의 도로는 여러분이 튼튼한 고속도로를 발견하고 싶어하는 곳과 매우 비슷했습니다. 2차선, 냄비 구멍이 있고, 차도가 있으며, 당나귀에게는 부적합하고, 차는 상관없고, 내륙에서는 당나귀가 더 흔했습니다! 그러나 올해는 EU의 자금 지원으로 새로운 고속도로가 거의 완공되어 많은 주요 간선 도로가 다시 표면화되었지만 여전히 진기한 시골 지역에서 가장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4×4 운송 수단은 여전히 당나귀와 수레라는 점에 주목하게 되어 기쁩니다!
내 젊은 시절의 스페인처럼.

저는 젊은 시절에 많은 눈물을 흘렸던 것을 기억합니다. 먼지투성이의 스페인 도로변에서 나무 뒤에 쪼그리고 앉거나 낄낄거리는 스페인 소년의 모습을 본 적이 있습니다. 왜냐하면 저는 앉을 영국식 변기를 찾기 위해 더 이상 여행할 수 없었기 때문입니다! 우리는 수 마일을 여행했습니다. 왜냐하면 저는 전통적인 스페인 스쿼트 냄비를 땅에 냄새 나는 구멍으로 사용하는 것을 완강히 거부했기 때문입니다. 더러운 발자국이 있는 도자기 쟁반이 양쪽에 있고 발을 어디에 두어야 하는지에 대한 힌트를 제공합니다! 헉!! 그런데 나무는 좀 더 나았을까요?
지난 3년간 저는 불가리아를 여행하면서 영국식 변기를 찾고 있지는 않았지만 확실히 변기를 찾을 수 있기를 바랐습니다. 저는 그들의 스쿼트 냄비를 방문하는 것을 거부해 왔습니다. 하지만 저는 그들이 시골 지역의 작은 길가 카페와 바들 중 많은 것들을 털이 다시 단장되어 가고 있다는 것을 기쁘게 생각합니다. 그리고 여러분은 점점 더 제대로 된 화장실을 찾을 수 있고, 관광 휴양지에서, 여러분의 개인 나무를 찾으러 가야만 하는 것은 매우 드문 일입니다!

저의 어린 시절 휴일 중 눈에 띄는 것은 스페인 사람들에 대한 기억입니다. 그들은 특히 당신이 시골로 탈출했을 때 항상 매우 기뻐했습니다. 나는 우리가 마을 사람들로부터 나무와 음료수로부터 과일을 받았을 때, 비록 jejurun.com 말할 수 있는 카페가 없었지만, 사람들은 진심으로 우리를 만나고, 우리에게 대화를 시도하고, 항상 그들의 친구들과 관계들에게 그들이 외국인들을 만났다고 자랑할 수 있는 그런 방식으로 악수를 하고 싶어했던 것을 기억합니다! 오늘날 불가리아는 매우 비슷합니다.

불가리아를 건너 마을과 마을을 돌아다니며 재산과 토지를 취득하면서 많은 불가리아 사람들을 만날 수 있는 행운을 누리게 되었습니다. 주로 노인 세대, 할머니, 할아버지들이 농작물을 보살피기 위해 남겨졌습니다. 특히 여름에는 아버지와 할아버지가 돌보던 땅을 몇 년 동안 괭이질을 해서 두 배로 구부러진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그들의 잘린 우물에서 일을 하고, 그들의 80세 된 딸들이 집에서 만든 라키아나 맥주 한 잔을 가져다 주면서, 그들은 몇 세대가 그 밭들을 갈고, 얼마나 많은 형제자매들이 남아 있고, 그들의 노력의 결실을 말 그대로 여러분에게 떠밀고 있는지를 자랑스럽게 말하고, 내가 본 마늘의 가장 큰 구근인 사과, 자두, 당근을 재배합니다. 그들이 매달 10달러 미만의 연금을 받는다는 사실을 기억한다면, 그들은 이웃과 식사를 하거나 교환하기 위해 모든 것과 할 수 있는 모든 것을 키워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이것은 오래된 삶의 방식이고, 가혹하고 불편한 삶의 방식이지만, 또한 차분하고 복잡한 삶의 방식이기도 합니다. 한 위기에서 다른 위기로 달려가고, 시계를 보고하고, 상사에게 보고하고, 청구서 때문에 힘들어하는 우리들 중 많은 사람들은 우리의 조기 은퇴를 위해 이런 종류의 더 차분한 삶의 방식을 찾고 있습니다.

제 고객들 중 많은 사람들은 땅을 경작하는 데 세대를 보내지는 않지만, 확실히 시골 생활에 따른 평화와 평온을 찾고 있습니다. 그것이 어제의 스페인이든, 오늘날의 불가리아이든, 해안에서 불과 30분 또는 40분 거리에 있는 작은 마을들 중 일부에 정착할 수 있는 기회는 그 어느 때보다 컸습니다. 적게는 8,000명에서 많게는 9,000명에 이르는 영국인들이 이 마을들에 정착하여 이 피난처들로 다시 생명을 불어넣고 있습니다. 감사하고 친절한 이웃과 함께 부동산을 개조하고 짓는 이곳은 새로운 종류의 천국입니다. 당신은 가로 4, 세로 4의 멋진 호텔을 가질 수도 있고, 이웃은 말과 카트를 가지고 있고, 당신은 호화로운 수영장을 가질 수도 있고, 당신의 이웃은 오래된 양철 욕조에서 목욕을 하고, 당신의 연금은 한 달 안에 1년 동안 식료품을 살 수도 있지만, 당신의 이웃들은 개의치 않고, 그들이 가지고 있는 것을 당신과 공유할 것이고, 여전히 당신을 조심할 것입니다. 그래서 그들은 미소와 악수로 당신을 맞이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불가리아는 스페인이 30년 전과 같은가요? 제 생각에는 그렇습니다. 하지만 불가리아는 더 빠르게 움직이고 있고, 더 빠르게 배우고 있으며, 스페인이 그 과정에서 어딘가에서 잃은 정직함을 가지고 있습니다. 직접 가서 보세요. 불가리아는 모든 사람에게 제공할 수 있는 것이 너무 많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