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ete Sampras는 비감정적이고 지루하다는 비판에 대응하여
“사람들은 제가 전공을 따면 별로 황홀해 보이지 않는다는 인식을 가지고 있습니다.” 라고 말한 적이 있습니다.
“같은 의미에서, 이 정도 수준의 경쟁을 하기 위해 제가 일상에서 포기하고 희생해야 할 것들만 본다면, 제 나름대로 우승에 대한 황홀감이 없다면 매우 이상할 것입니다.”
피트가 메이저 대회에서 우승했을 때 어떤 기분인지는 잠시도 의심하지 않지만, 저는 피트가 최고가 되기 위해, 어쩌면 역대 최고가 되기 위해 무엇을 포기했는지에 대해 의문이 듭니다.
어떤 운동선수의 경력과 마찬가지로, 프로 선수가 자신의 스포츠에 쏟는 시간과 노력의 양은 선택의 문제입니다. 그러한 선택들은 운동선수가 성공하는 것, 그가 스스로 정한 기준에 도달하는 것에 부여하는 가치에 의해 결정됩니다.
예를 들어, 샘프라스의 경우, 그가 어린 소년이었을 때부터 최고 테니스 카지노사이트 선수가 되겠다는 꿈을 가지고 있었다는 것은 잘 알려져 있습니다. 물론, 이것은 특이한 것이 아닙니다. 대부분의 스포츠는 그러한 꿈에서 시작됩니다.
샘프라스는 젊은 시절에 양손잡이에서 한손잡이로 전향하는 사이에 전 호주의 거장 로드 레이버의 비디오 테이프를 공부했는데, 언젠가는 그가 그를 본받을 수 있을 정도로 잘 해주기를 바랐습니다.
샘프라스는 인생 초기에 자신이 원하는 것을 정확히 확립하고 일상 생활에서 장기적인 목표 달성에 더 가까워질 수 있는 선택을 계속했습니다.
그는 그것이 그를 행복하게 할 것이라는 것을 알았기 때문에 그렇게 했습니다. 그는 미래의 행복을 위해 투자하는 시간이 그가 주요 테니스 경기에서 우승할 때 지금 경험하는 황홀경으로 이어질 것이라고 희망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저는 피트가 그런 시간에는 어떤 식으로든 희생이 수반된다고 말하는 것에 동의하지 않습니다.
예를 들어, 10대 때 피트가 하루를 어떻게 보낼지 결정할 때 혼잣말을 했다고 상상해보세요. “그래, 친구들과 함께 영화를 보러 가고 싶어요. 오늘은 연습하는 것을 잊고, 그에 따른 행복과 함께 최고의 테니스 선수가 되겠다는 꿈을 잠시 보류할 것 같습니다. “결국, 영화를 보는 것은 매우 재미있을 것이고, 가지 않는 것은 진정한 희생이 될 것입니다.
근데 그럴까요? 아니면 친구들과 영화를 보러 가는 것이 희생이 될까요?
세계 최고가 되겠다는 포부를 가진 사람에게, 친구들과 영화를 보러 가는 것, 또는 연습장에서 완벽한 샷을 위해 시간을 보내는 것 중 무엇이 더 중요합니까?
이 질문에 대한 답이고, 다른 사람들이 그것을 좋아하기 때문에 희생을 해야 하는지 아닌지를 결정하기 때문입니다.
피트 샘프라스 뿐만 아니라 모든 진지한 운동선수들이 매일 직면하는 이런 질문들입니다. 질문은 다음과 같습니다. 제가 선택한 경력에서 최고가 되는 데 전념하는 시간과 제 경력보다 덜 중요하거나 더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제 인생의 다른 분야에 헌신하는 시간.
최고가 되기 위해, 그리고 삶의 덜 중요한 다른 영역에 바치는 것은 희생이 아닙니다.
똑같이 야심적이고 의욕적인 다른 운동선수들과의 경쟁에 직면하여 꿈을 추구하는 진지한 운동선수의 맥락에서, 사물의 계층 구조에서 그러한 운동선수가 자신의 경력에 부여하는 중요성과 비교할 수 있는 것은 거의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자신의 경력을 추구하는 사람이 다른, 훨씬 덜 중요한 일이 아닌 바로 그 일을 하면서 시간을 보내는 것은 결코 희생이 되지 않습니다.